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TOP10-20대 여자 명품 핸드백 브랜드 종류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를 알아본다. 여러 서열 피라미드를 정리하여 Top10을 선정해봤다. 20대 여자들이 선호할만한 명품 가방 브랜드 종류도 여기 Top10에 모두 들어있을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별로 가장 유명한 핸드백 시리즈도 알아볼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뒀으니 살펴보자.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선정 기준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는 여럿이다. 각종 잡지나 신문 등이 명품 핸드백 브랜드 순위를 내놓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럭셔리 애호가들의 순위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

신문이나 잡지 등은 광고 수주가 매체 유지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기에 보다 대중적인 브랜드에 점수를 많이 주게 마련이다. 초호화 럭셔리 브랜드는 아무래도 극소수의 부유층에게만 소구되는 그들만의 리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포스팅은 각종 매체가 뽑은 명품 핸드백 브랜드 대신 일반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는 블로그를 취합해 명품 핸드백 브랜드 순위를 만들었다.

통상 서열이라고 하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나 현실에 더 부합하게 마련이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 사진에 보이는 4개의 서열과 다른 자료를 종합하여 현실적인 명품 서열에 가장 부합하도록 만들었다.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Top10

명품 핸드백 브랜드 순위를 뽑기 위해 브랜드 서열을 정리한 위계(Hierarchy)를 모아봤다.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를 뽑기 위해 브랜드 서열을 정리한 위계(Hierarchy)를 모아봤다.

저 위의 4개의 위계질서를 잘 보면 최상단에 럭셔리 중의 럭셔리 백으로는 무조건 프랑스의 에르메스가 들어 있다.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1위는 아무래도 에르메스(Hermes) 차지이다. 4개의 서열 중에서 3개에서 공동 순위로 허용하지 않은 1위를 차지했다.

공동 2위는 샤넬(Channel), 루이비통(Louis Vuitton), 델보(Delvaux), 디오르(Dior) 등 4개의 브랜드로 요약됐다.

공동 3위는 프라다(Prada), 구찌(Gucci),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입생로랑(YSL), 펜디(Fendi) 등 5개의 브랜드로 집계됐다.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간략 소개

에르메스 가방(프랑스)

에르메스는 프랑스인 티에리 에르메스가 1837년 파리에서 설립한 패션, 가죽 전문 기업이다. 가죽, 패션, 시계, 실크 등의 명품을 생산한다. 세계 3대 명품 브랜드(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로 명성이 자자하다.

고급스런 디자인, 정교한 장인 정신, 탁월한 내구성으로 유명하다. Birkin과 Kelly가 가장 유명한 시리즈이다.

샤넬 가방(프랑스)

샤넬은 프랑스 여성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 1910년 파리에서 설립한 패션 명품 기업이다. 샤넬 넘버 5라는 향수로도 유명하지만, 여성 옷, 액세서리 등에서 명품으로서 두각을 나타낸지 오래다.

전통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정평이 나있다. Classic flap bag 시리즈가 유명하다.

루이비통 가방(프랑스)

농부의 아들로 태어난 패션 디자이너 루이 비통이 1854년 세운 브랜드이다. 세일이 없고, 남는 재고가 있으면 불 태우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백화점 명품관이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을 모두 입점시키면 비로소 명품관으로 인정받는다고 한다.

고전과 현대미를 조화한 게 특징이다. ‘Speedy’ 시리즈와 ‘Neverfull’ 시리즈가 유명하다.

델보 가방(벨기에)

182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찰스 델보가 세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피혁 명품 브랜드이다. 1958년 출시한 ‘Le Brillant’은 명품 핸드백의 고전으로 자리매김했다.

디오르 가방(프랑스)

1946년 프랑스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디오르가 세운 브랜드이다. 디오르의 쁘아종(poison) 향수는 매우 유명했다. 1957년 디오르가 사망했고 그 이전인 1955년 참여한 생 로랑이 브랜드를 이끌었다. 그러나 1984년 베르나르 아르노가 이끄는 루이비통그룹(LVMH)에 피인수됐다.

디올 Saddle 시리즈가 유명하다.

프라다 가방(이탈리아)

이탈리아 디자이너 마이오 프라다가 1913년 이탈리아 밀라노에 세운 브랜드이다. 얇고 고급스러운 심플함을 주는 Saffiano 시리즈와 단단한 느낌을 주는 여성용 Cahier 시리즈가 유명하다.

구찌 가방(이탈리아)

이탈리아 디자이너 구찌오 구찌가 1921년 피오렌티나에 세운 브랜드이다. 이탈리아의 2차대전 후 황금기 호황(돌체 비타, Dolce vita, 달콤한 인생이란 뜻, 1958~1963년)에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 그러나 가족간 분쟁이 일어나 쇠퇴의 길을 걷다가 1999년 프랑스 PPR(현재 Kering)에 팔렸다.

Marmont와 Dionysus 시리즈가 유명하다.

보테가 베네타 가방(이탈리아)

이탈리아인 미셀 타데이, 렌조 젠지아로가 1966년 이탈리아 비첸차에서 세운 브랜드이다.

1971년 뉴욕에 매장을 열 정도로 초기에 잘 나갔으나 젠지아로가 1970년대 말 회사를 떠나고 곧이어 미셀 타데이도 전처에게 회사를 넘겼다. 이후 전처와 그의 새 남편이 회사를 이끌었고, 영화 어메리칸 지골로에 제품이 나오는 등의 수완을 발휘했지만 2001년 구찌에 팔리며 프랑스의 Kering 그룹의 일원이 됐다.

보테가 베네타 핸드백은 가죽을 잘게 잘라서 짜맞추어 바둑판처럼 만드는 인트레치아토(Intercciato) 기술로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Cabat 시리즈가 유명하다.

입생로랑 가방(프랑스)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이 동성 연인이 피에르 베르제와 1961년 파리에서 세운 브랜드이다. 생 로랑의 건강 악화와 고루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떨어져 1993년 사노피에 매각됐다. 이후 헤드 디자이너가 변경되면서 지금의 위치로 부활했다.

핸드백 등 뷰티 사업부문은 그대로 입생로랑으로 불리고, 기성복 등 의복 사업부문에서는 생로랑으로 나눠서 마케팅하고 있다.

YSL 로고가 멋있게 붙어 있는 Cabas 백이 가장 유명하다. 한때 20대 여자들이 선호하는 백이었다.

펜디 가방(이탈리아)

에두아르도 펜디와 아델 카사그란데가 1925년 이탈리아에서 세운 브랜드이다. 2001년 프랑스 LVMH에 넘어갔다.

1965년 이래 카를 라거펠트가 합류하면서 브랜드를 크게 키웠다. 로고 역시 그가 디자인했다.

펜디 바게트 백이 가장 유명하다.

이상으로 여자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를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