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인 바이랙스가 6일 28% 가까이 폭등하면서 시선을 잡고 있다. 7일에는 미국 내 사망자가 처음으로 발생했다. 이번 글에서는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11종목에 대해 알아본다. VRAX가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대장주로 보인다.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VRAX QDEL LH DGX TMO HOLX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글이다. 사진은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 중 지켜볼만한 주식 선정.](https://sp-ao.shortpixel.ai/client/to_webp,q_glossy,ret_img,w_800,h_450/https://needinfo.co.kr/wp-content/uploads/2025/01/스크린샷1773-1-optimized.png)
서문-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밝혀둔다. 이 글을 쓰기 위해서 ‘Bird flu test kit’ ‘Aviation flu test kit stocks in US’ 등 여러가지 검색어를 이용해 관련주들을 모았다.
하지만 검색에 나오는 대부분의 회사는 대형주로서, 실제 판데믹이 왔을 때 수익률 게임에서는 부진한 경우가 많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리고 국내 코비드 19 진단키트 관련주를 볼 때도 그렇게 키트 개발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이는 미국에도 그대로 적용돼 지금 소개하는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외에도 많은 회사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런 점에서 나는 2025년 1월 7일 미국시장에서 활발하게 상승하는 종목, 그리고 그 이전부터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종목을 감히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대장주로 명명하고, 나머지 주식들은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라고 부르겠다. 그리고 실력이 어찌됐건 많이 오르는 주식이 대장주인 것은 한국시장이나 미국시장이나 매한가지다.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대장주
바이랙스 바이오랩스(Virax Biolabs Group)-VRAX
면역학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의료기기 개발 및 배포 회사이다. 말은 거창하지만 엠폭스 관련주로서 진단키트 메이커이다. 2023년 3월 초에 바이랙스 바이오랩스도 조류독감 진단키트를 만들었다고 보도됐다.
이런 까닭에 1월 6일 무려 27.98% 상승했다. 그 이전 5거래일 동안 상승이 21%, 9%, 약 10% 3차례 있으면서 저점을 계속 높여 왔다. 가장 상승률이 높아 미국 조류독간 진단키트 대장주로 명명한다.
사실 지난 8월 엠폭스(원숭이두창) 관련주 랠리때도 8월 14일(수요일) 33%, 8월 16일(금요일) 53%, 8월 19일(월요일) 142% 상승한 엠폭스 관련주 대장주였다.
당시 8월 6일 1.03 달러에서 8월 21일 6.40 달러로 약 6배 올랐다. 시가총액이 1100만 달러 밖에 되지 않는다.
기타 엠폭스 진단키트 관련주 가운데 테마 민감 주식
밑의 두 주식은 아직 조류독감 진단키트 개발 여부가 뉴스에서 검색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최근 주가 움직임은 심상치 않다. 워낙에 적자 기업이라 시가총액이 낮아 작전이 들어가면 100%씩 뛰는 경향이 있어 잘 살펴봐야 한다. 조류독감 진단키트 대장주로 잠재력이 있기 때문이다.
GOVX(지오박스 랩스)-GOVX
MVA(Modified Vaccinia Virus Like Particle) 프로그램 방식의 엠폭스 진단 기술을 출시했다. 한국에서 진단키트는 많은 회사가 만들 듯, 현재 개발 여부를 떠나 언제든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로 뛰어들만큼 끼가 많다. 최근 꾸준히 오름세를 보여준다. 시가총액이 2500만 달러에 불과하다. 8월 16일 하루에 111% 오른 바 있다.
어플라이드 DNA 사이언스-APDN
APDN(어플라이드 DNA 사이언스) : 2022년 뉴욕주로부터 엠폭스 PCR 진단테스트를 승인받았다. 시가총액이 1200만 달러에 그친다. 지난 8월 엠폭스로 인해 양일간 각각 78%, 128% 오른 바 있다.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다음에서 언급할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는 시가총액이 진짜 비싸다. 진짜 조류독감이 팬데믹으로 온다면 세금 20%를 떼지 않는 한국 주식 시장에서 조류독감 관련주를 사는 게 나을 것이다.
미국은 상하한가 캡이 없어서 하루 이틀만에 수백 %를 올리고 테마가 끝나는 경우도 많다. 한국이 그런 점에서 훨씬 주식 운용의 난이도가 낮은 편이다. 살 기회도 주고, 팔 기회도 충분히 준다. 미국 시장은 그런 점에서 매우 살벌하다.
구글 등 뉴스에서 개발 관련 뉴스가 확인되는 미국 조류독감 진단키트 관련주
래버러토리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 홀딩스(Labcorp)-LH
헬스퀘어 장비 및 서비스 업체이다. 테스트 개발 업체가 아니라 서비스 업체이다. 이 병에 걸렸는지 안걸렸는지 이 회사의 체인점에 들러 검사하는 것이다. 가령 차병원이 진단 서비스를 하는 격이다.
시가총액이 191.66억 달러이다.약 30조원에 가까운 회사이다. 추천하지 않는다.
홀로직(Hologic Inc)-HOLX
의료 이미징 시스템 및 수술 제품 개발, 그리고 진단 제품 제조사. 시가총액이 무려 166.10억 달러이다.
지난달 12월 18일 미국 CDC와 조류독감 진단 키트를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TMO
시기는 모르지만 USDA(미국농업부)가 최초로 인증해준 래피드 PCR 조류독감 진단키트 ‘VetMAX-Gold’ 키트를 출시해놓았다.
당연히 좋은 제품으로 보이지만, 시가총액이 무려 2034.5억 달러이다. 약 300조원에 가까운 회사이다.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Quest Diagnostics)-DGX
지난 2024년 10월 23일 2종의 조류독감 진단키트를 출시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시가총액은 169.6억 달러이다. 약 30조원의 회사이다.
퀴델(Quidelortho Corporation)-QDEL
이미 지난 2005년 조류독감 진단키트를 개발해 FDA 승인을 받은 회사이다. 체외진단 제품 전문회사이다. 시가총액은 31.38억 달러이다. 약 4조와 5조원 사이의 회사이다.
기타 진단 키트 관련주
밑에서 언급하는 회사들은 통상 진단 키트를 주업으로 삼고 있는 회사이다. 아직 조류독감 진단키트를 개발했는지는 모른다.
니오지노믹스-NEO
유전 및 분자 테스트 서비스 제공 회사. 주가 17.69 달러, 시가총액 21.8억 달러.
퍼시픽 바이오사이언스 캘리포니아-PACB
유전자 분석 시퀸싱 시스템 설계 및 제조사. 진단 키트, 진단 시약도 제공. 주가 1.99 달러. 시가총액 5.45억 달러(주당 순적자 -1.46 달러)
펄젠트 제네틱스-FLGT
코로나 19 검사 및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제공. 주가 18.78 달러. 시가총액 5.74억 달러.